25대 "이달의 동광人"은 본사 인사총무팀의 최종훈님이 선정되셨습니다.
25대 동광人에 선정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.
인사총무팀을 방문하면 환하게 맞이 해주는 동광제약의 신사 최종훈님을 소개 합니다~
업무할 때에는 모니터와 눈싸움을 하지만 가서 직접 만나보면 인상 좋은 본사 12층의 멋쟁이!!!
(정말 열심히 모니터를 주시해서 가끔은 화가 나 있는 줄 알았다고 주변에서 제보를 하더군요^^)
할 때는 정말 최선을 다 하는 열정적인 성격에 소유자이며 주변사람들과의 소통 및 관계도 좋다고 평이 자자 합니다~^^
참! 한가지 더 있네요 성실근면은 기본으로 가지고 계신답니다. 그런 이유에서 동광인에 선정 되신 것 같네요~
그럼 25대 동광人을 만나러 근무지인 서울 명동으로 가볼까요? 고고고~~
급여처리기간이네요. 검증 또 검증! 완벽만이 답입니다.
혼자 판단하기 어려운 업무는 팀장님께 조언을 구합니다.
여행은 역시 배낭 하나 메고 떠나는 자유여행이 최고!
2016년 11월 여러분의 축복 속에 한 결혼식!
행복하게 잘 살겠습니다!
최종훈님! 안녕하세요?
- Q : 먼저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. ^^
- 안녕하세요. 2013년 5월에 입사한 인사총무팀 최종훈입니다.
- 20대 후반에 입사하여 동광제약에서 30대를 맞이했고, 지금은 행복한 가정을 이끄는 가장이 되었습니다!
- 저는 본사 12층에 오시는 모든 분들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위치에 있습니다~
- 평소 만나 뵙기 어려운 지점이나 공장에 계신 분들 본사에 오시면 저를 찾아주세요.
- 맨 먼저 반갑게 인사 나누고 싶습니다^^!
- Q : 이달의 동광人으로 선정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?
- 3-6-9 법칙이라고 들어보셨나요? 직장인에게 슬럼프가 찾아오는 기간이라고 하네요.
- 이번 달로 꼭 입사 4년이 되었는데요.
- 저를 ‘이달의 동광인’으로 뽑아주신 것은
- 마치 “입사 이후 지금까지의 시간을 잘 겪어내고 받는 달콤한 사탕 선물”과도 같습니다. “
- 앞으로 6년차, 9년차에도 “슬럼프가 아닌 점프하며 성장하는” 새로운 3-6-9 법칙을 만들고 싶습니다.
- Q : 동광제약에 근무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?
- 입사하고 첫 프로젝트(?)였는데요. 회사의 일반전화를 인터넷전화로 바꿨던 경험입니다.
- 인터넷 전화로 바꾸게 되면서 발신번호가 표시되고 전화기마다 내선번호가 부여되어
- 내부 직원들간의 소통이 신속하고 편리해졌습니다.
- 비용도 줄이고 관리도 수월해졌습니다.
- 약간의 업무환경 개선을 통해 업무효율화를 이끌어 냈기 때문에 보람을 느꼈고 기억에도 많이 남습니다.
- Q : 시간이 생기면 주로 무엇을 통해 여가활동을 하시나요?
- 최근에는 아내와 함께 요리연습을 해보고 있습니다.
- 더 정확하게는 “강제적으로” 요리를 배우고 있습니다..
- 결혼 전에는 칼질 한 번 안해 본 요리 무경험자인 제가
- 혼자 있을 때 끼니를 때우기 위해서라도 요리에 흥미를 가져보라고 아내가 제안한 것입니다.
- 지금은 칼질보다 설거지 하는 시간이 더 길지만 조만간 된장찌개와 잡채에 도전해 볼 계획입니다!!
- Q : 작년에 결혼하시고 아직 신혼이신데 결혼 후에 달라진 것이 있다면 무엇인지요?
- 작은 변화지만 저의 저녁시간입니다.
- 결혼 전 평일에 는 업무를 마치고 퇴근준비를 할 때면 달콤한 술 한 잔이 생각나 귀가시간이 늦어지곤 했습니다.
- 그러나 결혼 후에는 아내와 함께 할 저녁식사 생각에 곧장 집으로 직행하고 있답니다.
- 함께 식사하면서 소소한 대화를 나누는 저녁 시간이 하루를 힐링하는 가장 행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.
- 가화만사성 아니겠습니까^^?
- Q : 인사총무팀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 해 주세요~^^
- 저희 인사총무팀은 인사관리, 자산관리, 사규관리, 급여, 4대보험 등 동광제약 모든 인재들의 살림을 맡고 있는 책임부서입니다.
- 인사총무팀 일들은 업무 성과가 가시적으로 바로바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
- 자칫 느슨하게 관리할 경우 피해가 발생하고 불필요한 돈이 새어나가 막대한 손실을 줄 수 있습니다.
- 상대적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실현하는 것! 그것이 인사총무팀의 목표이자 존재의 이유라고 생각합니다.
- Q : 마지막으로, 동광인 공식질문 드립니다!!! 동광제약은 한 단어로 무엇이라고 얘기하고 싶은가요? 이유도 알고 싶어요~
- 동광제약은“panacea”다! 다들 아시다시피 만병통치약이란 뜻입니다.
- 독하고 끈질긴 어떠한 병도 해결할 수 있는 이 약은 “참 동광제약스럽다”는 생각이 듭니다.
- 각각의 부서에는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해결사들로 가득 찬 동광제약.
- 이 조직은 치열한 경쟁과 어떠한 역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이겨낼 것이라 생각합니다.
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질문에 성심껏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!
지금까지 2017년 6월, 25대 동광人 최종훈님이셨습니다. ^^